스톤에이지 월드 알 찾기 / 알 운반 우선순위 (엑셀 표 있음)

1. 서론 안녕하십니까 형님들 오늘도 불철주야 해 서버 뉴비들의 정예사냥, 알 찾기, 자질구레한 메인과 서브 퀘스트를 도와주시는 고수 선배님들께 인사부터 오지게 박겠습니다. 해 서버 뉴비 돌둘입니다. 오늘 제가 갖고 온 건 뉴비 주제에 건방지게도 알 찾기와 알 운반 우선순위를 다양한 기준에 따라 리스트업해서 들고 왔습니다. 2. 다양한 기준에 따른 알 찾기 우선순위 1) 난 ㅈㄴ 레어한 걸 갖고 싶다. 알 운반으로 영혼석을 …

스톤에이지 월드 토템 소환 정리

안녕하십니까 형님들. 증정된 도라비스 알과 어제 진행된 알찾기에서 다들 득템하셨나요? 저는 겨우 하나 나온 아이스만모 체력이 C가 떠서 월요일까지 존버해야합니다. 각설하고 토템 소환의 몇 가지 정보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1. 50회 소환을 모두 했을 때 조개 소모량 297500 약 30만 조개 2. 소환 회차별 조개 소모량 및 확정 소환 조건 3. 효율적인 소환 횟수 전략 1) 4성을 보통 노리므로 일반적으로는 소환은 무조건 …

스톤에이지 월드 마쥬의 미궁 뉴비용 팁

1. 마쥬의 미궁 한 층에는 미궁 상자 1개와 정령 2개가 있다. 다음 층으로 넘어갈 때마다 캐릭터 레벨에 따라 경험치 또한 준다. 2. 화면 우측 창에 포보 계열 펫의 위치가 써 있는데, 해당 층에는 해당 펫이 존재하고, 데려가기 를 통해 영혼석, 2성 포보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3. 9층에도 미궁 상자 1개와 정령 2개가 존재하는데 이에 추가적으로 ‘마쥬’가 존재하며, 마쥬와 …

스톤에이지 월드 [뉴비용] 뉴비들이 자주 실수하는 /물어보는 부분 몇 가지.

이번에는 갤이나 톡방 뉴비들이 자주 실수하는/물어보는 부분 몇 가지를 적으려고 함. 1. 마쥬의 미로 관련 나도 한 때 그랬고 톡방 사람들도 가끔 실수하는 부분임. ‘이거 모르는 븅신 새끼 있냐?’ 라고 욕 해도 상관 없는데 진짜 모르는 사람이 있음. 마쥬 소탕 후 9층 빙글 돌면서 나오는 정령은 다 먹어두는 편이 좋음. 펫 개조석은 보물 상자가 아니라 여기서 나온다. 이거 몰라서 9층 …

스톤에이지 월드 [고고학] 뉴비들이 알아야 할 3가지 자리.

지도 – 벽청의 동굴 밖으로 나와서 오른쪽 아래. 능력치 열매. 지도 – 마리너스 외각(만모 버스) 조련사 속성 변경 열매. 지도 – 샴기르 마을 안 전설 탑승 도구 x 5 빨간색 줄 쳐놓은 곳은 내가 캐는 곳임. 자리 안 움직이고 캔곳 또 캐도 나오니까 순전히 운빨임. 고고학에 대해 전혀 모르는데 글 리젠도 안되고 이거 모르는 뉴비들 많은 거 같아서 올려둠. 출처 …

스톤에이지 월드 월요일 알찾기 이벤트

1. 36레벨을 무조건 찍는다. 2. 월요일 19시 30분에 무조건 접속해 있어야 한다.   2-1. 해 서버 같은 대도시 서버는 인간들 빵빵하므로 넉넉하게 19시나 이전에 접속해 있는 게 안전하다. 3. 스갤에 서버, 닉네임, 알찾기 도와달라는 글을 싸라   3-1. 알찾기는 총 3회 가능하다.   3-2. 파티장만 클리어 가능하므로 뉴비가 고인물을 파티에 초대하는 형식으로 쩔을 받아야 한다. TIP) 그랜절 인증하면 더 잘 …

스톤에이지 월드 석기백과 퀴즈정답

스톤에이지 월드 석기백과 퀴즈정답 찾는 질문을 Ctrl + F로 찾으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질문 / 정답 쿠르의 해저에서 갈 수 없는 곳은? 해저 동굴 후르도 마을에서 버스로 갈 수 있는곳은? 다나 마을 파티의 최대 인원은 몇명인가? 5명 빛의 정령왕과 함께 싸운 대정령의 이름은? 마리비아 빛의 정령왕이 탑승한 펫 이름은? 흑카키 정예사냥을 주는 사람은? 루카트 마리너스 마을에 없는 것은? 가우린 …

스톤에이지 월드 무과금 덱 구성

4성 라비루/4성 엔젤큐이(킹큐이)/4성 킹우리(복우리)를 메인으로 3개깔고 나머지 2개를 4성 오투투/쿠쿠르/킹북이 or 3성푸테라(키우다보면 선택가능)  4성 포획이 힘들어도 목표로 해야 하는 이유가 있다 4성은 등급이 병신같은게 걸려도 기본스텟이 우월해서 안거르고 걍 해도되는수준임 3성은 피방스텟차가 존나심해서 버티질못함 (진행중에 40부터 4대속성퀘같은거함) 등급 높아도 주요스텟 병신인애는 못쓴다고보면된다 일단 4성 나오는게 제일중요하고 S~B 등급이 중요한게아니고 주요스텟이 중요함 대충 B+정도에서는 타협하는게좋음 라비루(피방) 엔젤큐이(피방) 킹우리(피공방) 오투투(피공방) 쿠쿠르(피공방) 킹북이(피방) 푸테라(어짜피 받는거는 …

스톤에이지 월드 무과금 플레이 팁

1. 레벨 39까지 그냥 주는걸로 스토리 쭉 민다. 괜히 뭐 잡으려고 하지 마라 스토리 못밀때마다 페트를 잡아준다. 렙업용 고기는 스톤상점에 스톤으로 파니깐 쉽게 구할 수 있다.  2. 1순위는 라비루(대체불가) – 순 체 방 우선   2순위는 킹북이(영 잡기 힘들면 아무 북이나 잡아라) – 순 공 우선 (안그래도 방체 높아서 가장 마지막에 죽는데 굳이 방체 목숨걸 필요없음)    3순위는 4성 큐이(패시브힐 보조딜 보조 맹독) – …

스톤에이지 월드 초보자 가이드 1편

0. 사전보상을 했으면 좋겠지만 안했어도 게임 진행에 아무런 무리나 탈은 없다. 1. 아무 서버나 들어가 아무 캐릭 아무 마을에 가서 퀘스트를 쭉 진행한다. 중간에 늑대새키 주는거 아무 색깔이나 받으면 된다. 의미 없다. 2. 랩 20이 되면 꼴리는 캐릭터를 받는다. 다 S 급으로 주어지며, 프테라가 좋다 뭐가 좋다 하는데 의미 없다. 맘에드는 거 받아라. 3. 랩 36까지 여차저차 퀘스트 깨서 올텐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