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ool

갤럭시북프로3 피파4 게임성능

안녕하세요. 달소입니다. 기존노트북에서 갤북프로3로 완전히 대체하기위해서는 제가하는 게임들의 실행유무도 중요했는데요. 개인적으로 고샤양게임은 전혀하지않고,, 그나마 피파4나 fm2023정도가 끝인 게임생활이였기때문에 크게 걱정은 없었습니다. 물론 게임설치하고 실행부터 애를먹긴했지만 아래글을 참고하시면됩니다. 갤북프로3 / 윈도우 내장그래픽에서 피파4 실행시 튕김현상 해결방법갤북으로 처음 실행시켜보는게임이였는데 부팅하자마자 튕김현상발견.. 구글링하니 내장그래픽이라 특유의 호환성문제가있는것같다고합니다 ㅠ 해결방법 피파온라인 4가 설치되어있는 폴더로 가서 fifa4zf 우클릭 설…by 달소 from […]

갤럭시북프로3(삼성노트북) 파일관리 프로그램 추천 Quick Search 와 Samsung File Tracker

안녕하세요. 달소입니다. 이번에도 새로운 프로그램을 찾아서 소개해드립니다 ㅎㅎ 사실 윈도우에서 파일 찾는 프로그램은 Everything이라는 프로그램을 애용하고있었는데 삼성에서 갤럭시북 전용으로 프로그램을 꽤 많이 만들어놨네요 ㄷㄷ 삼성 노트북을 사용하지않으시는분들이라도 이런게있구나~ 하고 봐주시면되겠습니다. 근데 둘다 설치해봤으니 퀵서치가 파일 트래커 상위호환같은느낌이… 이거하나만 설치하시면되겠네요.. 여기서는 검색을 도와주는 Quick Search와 파일트래킹을 도와주는 FIle Tracker가 있습니다. Quick Search부터 하나하나 알아보겠습니다. Quick Search […]

갤럭시북프로3 스마트폰 연결 Samsung Flow

안녕하세요. 달소입니다. 갤북프3를 구매하고 달리고있습니다 ㅎㅎㅎ.. 이번편은 갤럭시 사용자라면 한번쯤 읽고 시도해보시면 좋을만한 노트북과 스마트폰의 연동입니다. 아시다시피 윈도우 10에서는 사용자 휴대폰이라는 스마트폰과 연동하는 앱을 기본적으로 지원합니다만 이게 버그도많고,, 문제도 많아서 사용하다가 안했떤 기억이 있습니다. 갤럭시북에서는 삼성이 전용프로그램으로 만들어놓은 samsung Flow라는 프로그램이 있기떄문에 한번 설치해봤습니다. Samsung Flow는 태블릿/PC와 갤럭시 휴대폰의 연동을 통해 편리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1. 태블릿/PC […]

MS Office Home&Student 등록방법

그냥 기록삼아.. 하나하나 남기고있습니다 ㅎㅎ.. 제 일기장.. 지금 갤북프로3가 많이풀리면서 당근이나 중고나라에서 싸게구하실수있으니 정품을사용하고싶으신분들께서는 한번 찾아보시면 꽤나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을듯합니 갤북프로3의 가성비중 일부분을 차지하고있는 오피스 홈&스튜던트를 등록하고 설치해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제품과 같이 배송되어오며 cd나 usb포함제품이 아닌 키만있습니다. 열면 요렇게 있습니다 ㅎㅎ 오른쪽 열쇠모양 카드 뒤에 키번호가 적혀있습니다. 이제 키를 등록을 할텐데 준비물로는 마소 계정이 있겠습니다~ […]

갤럭시북프로3 성능 조절,배터리 충전 제한을 위한 Galaxy Book Experience

안녕하세요. 달소입니다. 이번에는 앞서 소개해드린 Samsung Update와 함께 기본적으로 윈도우 업데이트시 설치되는 Galaxy Book Experience 입니다. 이름으로만 들어도 아실수있으실텐데 갤럭시북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만능 툴 입니다. 갤럭시 생태계와의 연동뿐만아니라 노트북의 설정(배터리 충전제한/화면 옵션/오디오 옵션 등등)을 직접적으로 수정해줄수있는 여러 프로그램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정말 많은 기능들이 있기떄문에 여기서는 노트북의 본연의 셋팅을 도와주는 방향으로만 알아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

갤럭시북 업데이트 관리를 위한 Samsung Update 추천

안녕하세요~ 달소입니다. 갤북프3 영입 후 갤북프로 쓰는 첫글이군요 ㅎㅎ.. 아마도 갤북프를 셋팅하면서 적을 여러 글들이 있겠지만 아무래도 제대로 사용하기위해서는 필수적인 소프트웨어라 먼저 소개하게되었습니다. 바로 Samsung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Samsung Update 프로그램인데요. 아래처럼 삼성에서 추가지원하는 앱 뿐만아니 검증된 드라이버 업데이트 들을 확인할 수 있고 삼성에서 지원해주는 여러가지 공식 앱들을 손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가 포함되어있다면 보편적으로 기본 […]

html버튼 쉽게 만들어주는 사이트 추천

요번 레이아웃 변경때 모바일에서 인기게시판 접근을 쉽게 만들어주기위한 버튼을 만들때 사용한 사이트입니다 A useful tool for designing css buttonsButton generator is a free online tool that allows you to create cross browser css button styles.from WWW.BESTCSSBUTTONGENERATOR.COM 여러 옵션도 넣을수있습니다 적용샷입니다 ㅎ 물론 약간의 CSS도 포함되어야합니다

맥북 화면캡쳐/녹화 프로그램 추천.(Feat. Monosnap)

안녕하세요. 달소입니다. 이번에는 맥북에서 기본캡쳐도구가 아닌 캡쳐툴을 추천드리려고합니다! 기본적으로 맥북에서는 Command shift 3,4 로 전체화면 캡쳐와 부분화면 캡쳐가 가능하긴한데 아무래도 기본기능이기때문에 불편한 키셋팅과 바로 복사도 안되는 귀찮음 때문에.. 새로운걸 찾게됐습니다. 윈도우는 알캡쳐가 짱짱맨입니다 ㅎ 물론 많은 캡쳐 지원 프로그램들이 앱스토어에 있지만 여기서는 모노스냅(Monosnap)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light shot도 써봤지만 뭔가 굼뜨고.. 완전기본캡쳐만 지원하는지라 gif및 영상도 저장가능한 모노스냅으로 […]

스팀덱에서 가상머신으로 윈도우/리눅스 구동하기.(Feat. Boxes)

안녕하세요. 달소입니다. 아쉽지만 스팀덱을 받고 가장먼저한게 게임은 아니였습니다 ㅎㅎ.. SSD 교체를 마치고.. 위쳐를 해볼까 다운로드받는데 용량이 너무 커서 VM으로 선회했지만 virtualbox는 arch리눅스에서 접근성이 꽤 복잡하더군요. 다행이 기본 패키지에 boxes를 쉽게 설치할수있게되어있어서 해당 툴을 이용해서 가상머신을 돌려봤습니다. 최종적으로는 이렇게 윈도우를…ㅎㅎ boxes는 virtualbox와 비슷한 가상화지원툴로 gnome에서 쉽게 설치할수 있다는 장점이있습니다. 박스 – 그놈용 앱 apps.gnome.org 가상화 기능을 […]

홈서버 IT 커뮤니티 SVRFORUM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