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Device

인식안되는 외장하드 적출 HDD 인식시키기.(Feat. 캡톤테이프)

안녕하세요 달소입니다. 이번글은 앞서 케이스 개봉기에서 문제가 발생했던 적출 외장 HDD가 인식안되는 문제 해결방법입니다! 기본적으로 적출 외장하드의 경우 외장하드 전용 dock에서 사용하기때문에 일반 hdd와는 조금 다른부분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hdd의 power 3번핀인데요. 이 3번핀은 hdd의 절전모드에 관여한다고합니다. 그래서 절전모드가 제대로 사용이 되는 nas용 백플레인이나 외장하드에서는 문제가 안되지만 일반 power에서 satapower를 바로 꽂게될경우 제대로 인식하지못하게됩니다. 그때 해결방법이 […]

올해 가장 잘 산것같은 아트뮤 3in1 멀티 고속 무선 충전기 WF210/WF110 사용기 및 후기

안녕하세요. 달소입니다! 오늘은 또 기쁜마음으로 올해 가장 잘 산것같은 아트뮤 3 in 1 멀티 고속 무선 충전기 WF210 사용 후기입니다. 홍보같겠지만 내돈내산입니다..ㅠㅠ 홍보같은거 들어오면 좋겠네유… (배송중이라고 나와있는데 서울은 당일배송이라 바로도착합니다 ㄷㄷ) 출시기념 할인중인데 이 좋은걸 저만 쓰기 그래서 지인들 홍보하고 부모님것까지 하나 더 구매한상태입니다 ㅋ-ㅋ 제품홍보같으니 구매 링크는 맨마지막에 달겠습니다 ㅋㅋ 제품스펙 스펙을 귀찮아서 안쓸까하다가.. […]

아트뮤 PD 65W PPS GaN 접지 멀티 고속충전기 GE310 사용기(Feat. CHOETECH 100W Gan)

안녕하세요. 달소입니다. 오늘도.. 어제 구매해버린 3 in 1 무선충전기에 이어서 질러버린 접지 gan 충전기입니다. 역시나.. 내돈내산.. 후기.. 어제 충전기가 구성부터 마감까지 마음에들어서 UM2 Gan충전기와 비교하다가 아트뮤걸로 질렀습니다.비교적 최근(21년 10월//UM2는 20년도)에 나온것도 선택의 이유가 되기도 했구요.(가볍기도 더 가벼움.) 여기서 c포트가 2개이고 128g짜리를 골랐습니다. 간단스펙 최대출력이 65W(3포트 동시충전기 45W/10W/10W 자세한건 개봉기에 추가) 입니다. 용도는 부모님께 드릴 3 in 1에 사용할 […]

Seagate 외장하드 Firecuda Gaming HDD 개봉기 및 벤치마크

안녕하세요~ 달소입니다. 앞서 많은분들이 걱정해주셨던 헬게이트의 외장하드가 도착했습니다!. 사실 도착은 엊그제했는데.. 이것저것하다보니 개봉기를 이제… 지금은 빅스마일데이라서 카드할인까지하면 15만원 초반대에 5TB 무전원 외장하드 + 파우치까지 구매가 가능합니다! 해외직구의 외장하드가 저렴하긴하지만..(WD 외장하드 핫핫딜 경우 10만후반정도.. 엊그제는 12.5) *고용량의 외장하드는 전원이 필요하기때문에 애초에 제외였습니다 ㅎ 헬게이트 외장하드를 고른이유 – 데이터복구 3년 1회 무료제공⭐⭐⭐⭐⭐ -> 이것 때문에 샀습니다 ㅎㅎ 후기도 […]

노트북 수직 거치대 구매했습니다 ㅎㅎ

개인적으로 집에 공간이협소한지라.. 따로 PC를 두고사용하지않습니다 ㅠㅠ 메인서버들도 구석지에 짱박혀있구요 ㅎ 그래서 노트북을 주로이용하는데 업무용 노트북 + 제 노트북 + 대장님 노트북/태블릿까지하면  안그래도 좁은책상이 엉망이 되곤했습니다. 이전에 노트북을 여러개 꽂을수있는 수직 거치대를 본 기억이있어 주말에찾아보니 마침 5슬롯짜리를 파는게 보여서 후딱구매했습니다. 알리 할인때 구매했으면 더 싸게샀을텐데 급한김에 국내에서.. 알리에도 분명있을겁니다. 간단하게 소개해드리면 요렇게 노트북이나 태블릿이 여러개있을때 […]

2022 그램 인텔 12세대 외장그래픽형 하판비교(쿨링성능 향상?)

이번에 사전예약한 12세대 그램의 하판입니다. 기존 그램의 하판도 비교를하기위해서 가져왔는데 12세대 그램의 경우 아래처럼 1힛파,1팬 구조에서 2팬 2힛파 구조로 변경되었습니다. 이걸로 쿨링능력은 살짝 향상되겠지만.. 보통 2팬 구조면 팬이 양쪽으로 가있거나하는데.. 그램의경우 기존 그램 폼팩터 유지를 위해 빈공간에 팬하나만 쑤셔넣었네요.. 드라마틱한 쿨링능력 향상은 없을듯 합니다. 추가로 우측 덮개하단에 회색라인이 타공되어 통풍이되는구조인데.. 방진의 밀스펙때문인지 스티커로 붙혀있어서 이부분도 […]

Baseus C타입 8-in-1 멀티허브 후기.

안녕하세요. 달소입니다. 오랜만에 하드웨어 개봉/사용기를 남겨봅니다 ㅎㅎ 원래 대장님동생에겐 노트북셋팅을 해줄때 사용하게 해주려고 구매했는데.. 날짜가 안맞게 도착해서 거기에서 쿠팡으로 딱 적당한 4-in-1을 놔주고 이건 또 제가 가지고 쓰는걸로..ㅎㅎ유선랜을 또 쓸데가 있을지는 모르겠지만요.. qoo10에서 3달러 쿠폰포함해서 30,000원 정도에 구매했습니다. 포트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개봉기 배송이 꽤 오래걸려서 약 2주정도 걸린듯하네요 박스보니 제조일자도 21년 11월이고 꽤 쌩쌩하네요. 박스를 […]

ASUS Rog Flow X13 순정 벤치마크

안녕하세요. 달소입니다. 오늘은 새로 제품에 오게된 ASUS Rog Flow X13의 기본 상태에서의 벤치마크 정보입니다. 기본적으로 2 in 1 노트북의 특성 상 전력제한이 기본적으로 걸려있으며(35W) 이점 참고하시어 보시면 되겠습니다. 기본스펙 기본스펙은 아래와같습니다. OS : Windows 11 Home 21H2CPU: AMD Ryzen 9 5900HS 8Core 16Thread 3.3GhzGPU : RTX 3050 Laptop GPU (RAM 4G)SSD : WDC SN 530 […]

MSI 메인보드 바이오스 업데이트하기.(B450M 박격포 Max)

새로운 장비가오면 항상 설렙니다 ㅎㅎ 이번에도 신입으로 들어온 AMD 5600G에 사용할 B450M 박격포 Max 바이오스 업데이트 편 입니다. 기존에 B550M 바이오스 업데이트 관련글도 적었는데 큰 골조는 같습니다. B450M 박격포 Max가 현재 가성비는 제일 좋은듯 하네요. 이번에 진행할건 메인보드 바이오스 업데이트입니다. 준비물은 USB 단 하나! 바이오스 버전 확인하기 부팅시 del키를 연타하면 바이오스창으로 진입하게되고 여기서 바로 바이오스 […]

Ubiquti UDM에서 고정 ip 할당하기.

오랜만에 UDM 관련 글입니다. 기본적으로 UDM의 경우 DHCP로 ip가 자동할당되는데요. 이 자동할당되는 범위를 설정할수도있지만 간단하게 클릭한번으로 특정 기기에 대해서 고정ip로 할당이 가능합니다. 먼저 UDM 관리자페이지에서 Client로 가줍니다. 그리고 고정하고싶은 기기를 선택해줍니다. 우측에 나오는 상세 설정창에서 Use Fixed IP Address를 클릭해준뒤 원하는 IP를 넣어주시면됩니다. 쉽게 고정ip로 변경됩니다. [Reference] : 달소, 「서버포럼 – Ubiquti UDM에서 고정 ip 할당하기.」

홈서버 IT 커뮤니티 SVRFORUM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