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의해킹을 위한 리눅스 – Kali Linux 서버 구축하기.

칼리 리눅스는 모의해킹 및 보안 감사를 위한 데비안 기반 Linux 배포판이다.
칼리 리눅스에는 침투 테스트,보안연구, 리버스 엔지니어링과 같은 다양한 정보보안 작업을 위한 수백가지의 툴들이 포함되어 있고. 지금도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있다.
BY OFFENSIVE SECURITY (최신버전 2019.04 Release)

칼리 리눅스 주요 특징

  • 600 개 이상의 침투 테스트 도구 포함 : BackTrack에 포함 된 모든 도구를 검토 한 후 단순히 작동하지 않거나 동일하거나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는 다른 도구와 중복되는 도구를 많이 제거했습니다. 포함 된 내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Kali Tools 사이트에 있습니다.
  • 무료 : BackTrack과 같은 Kali Linux는 완전히 무료이며 항상 사용됩니다. Kali Linux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됩니다.
  • 오픈 소스 Git 트리 : 우리는 오픈 소스 개발 모델에 전념하고 있으며 개발 트리는 누구나 볼 수 있습니다. Kali Linux에 들어가는 모든 소스 코드는 특정 요구에 맞게 패키지 를 조정하거나 재 구축하려는 모든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
  • FHS 준수 : Kali는 Filesystem Hierarchy Standard를 준수 하므로 Linux 사용자는 바이너리, 지원 파일, 라이브러리 등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광범위한 무선 장치 지원 : 무선 인터페이스에 Linux 배포판을 정기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지원됩니다. 우리는 가능한 한 많은 무선 장치를 지원하기 위해 Kali Linux를 구축하여 다양한 하드웨어에서 올바르게 작동하고 수많은 USB 및 기타 무선 장치와 호환되도록 만들었습니다.
  • 주입 용 패치 된 맞춤형 커널 : 침투 테스터로서 개발 팀은 종종 무선 평가를 수행해야하므로 커널에 최신 주입 패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안전한 환경에서 개발 : Kali Linux 팀은 패키지를 커밋하고 리포지토리와 상호 작용할 수있는 유일한 개인 그룹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이 모든 작업은 여러 보안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수행됩니다.
  • GPG 서명 패키지 및 리포지토리 : Kali Linux의 모든 패키지는 패키지를 빌드하고 커밋 한 각 개별 개발자가 서명 한 후 리포지토리도 패키지에 서명합니다.
  • 다국어 지원 : 침투 도구는 영어로 작성되는 경향이 있지만, Kali에는 진정한 다국어 지원 기능이 포함되어있어 더 많은 사용자가 자국어로 작업하고 필요한 도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 완벽하게 사용자 정의 가능 : 모든 사람이 설계 결정에 동의하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잘 알고 있으므로보다 모험적인 사용자가 Kali Linux 를 원하는대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도록 최대한 쉽게 만들었습니다 .
  • ARMEL 및 ARMHF 지원 : 특히 Raspberry Pi 및 BeagleBone Black과 같은 ARM 기반 단일 보드 시스템이 점점 더 보급되고 저렴 해짐에 따라 Kali의 ARM 지원 은 우리가 관리 할 수있는만큼 강력해야합니다. ARMEL 및 ARMHF 시스템 모두에 대해 완벽하게 작동하는 설치 . Kali Linux는 광범위한 ARM 장치 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기본 리포지토리와 통합 된 ARM 리포지토리를 제공하므로 ARM 배포는 나머지 배포와 함께 업데이트됩니다.

출처 : https://www.kali.org/docs/introduction/what-is-kali-linux/

이제 본격 설치 시작

Kali Linux를 주 운영체제로 사용하는 사람은 없을것이고.. 보통 VMware나 Virtual Box 에서 돌릴거라고 예상하기때문에.. (나는 ESXi Guest)

https://www.kali.org/downloads/

light 버전은 가볍겠지만.. 굳이..?
오래걸리네.. 서버가 안좋나 ㅠ

답답하면 토렌트로 받아도 된다..ㅎㅎ 나는..안할래.. 낼 이어서 포스팅해야지..

2019/11/28 이어서..

ESXi Guest 생성 후 ISO 연동

설치는 Graphical install로 하고 중간에 빼먹은건다 그냥 Continue로 보면된다.

한국인은 한글

호스트 네임등록 편한거~

공백으로 둬도 됨

root pw 설정하기

디스크설정
디스크는 동적 설정을 위해서 LVM사용

디스크 설정까지 완료했으면 이제 설치를 제대로 시작한다…

그다음은 미러사이트 설정 (프록시는 공백넣고 진행)

부팅을 위한 부트로더 설치 – 기본경로에

이제 마무리

짠!

근데.. 한글이 깨지네??

 

————————————————–

사이트 리뉴얼중입니다~

서버(Linux, ESXi), NAS(헤놀로지, ESXi 및 IT관련 정보, 기타 등등을 공유하는 커뮤니티 SVRFORUM을 새로 만들었습니다.
많은 가입(?) 부탁드립니다~
https://svrforum.com

이전글들은 모두 상단 메뉴의 Blog 글 모음에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홈서버 IT 커뮤니티 SVRFORUM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