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thon으로 게임만들기(pygame) – 캐릭터 넣기

###인프런 강의중 나도코딩님의 파이썬 활용편을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먼저 캐릭터에 사용할 이미지를 만들어줘야합니다.
앞서 화면크기를 설정했기때문에 적정한 크기의 70*70픽셀로 아무색이나 넣어서 만들도록하겠습니다.

저장은 python 프로젝트 폴더에 넣으면 됩니다.

이번에는 검은색으로 색칠 후에 경로에 저장해줍니다.

이제 이경로를 이용해서 character 의 사이즈, 포지션등등을 넣어줍니다.

게임에서 실제에 동작하는 부분에는 캐릭터를 그릴수 있도록 blit을 넣어줍니다.

캐릭터 출력 확인

풀 코드

import pygame

pygame.init() # 초기화 (반드시 필요)

# 화면 크기 설정
screen_width = 480 # 가로 크기
screen_height = 640 # 세로 크기

screen = pygame.display.set_mode((screen_width, screen_height))

# 화면 타이틀(제목) 설정
pygame.display.set_caption("Dalso Game") #게임 이름

# 배경 이미지 불러오기
background = pygame.image.load("C:/python/game/background.png")

# 캐릭터 불러오기
character = pygame.image.load("C:/python/game/character.png")
character_size = character.get_rect().size # 캐릭터의 사이즈 가져오기
character_width = character_size[0] # 캐릭터의 가로 크기
character_height = character_size[1] # 캐릭터의 세로 크기
character_x_position = (screen_width / 2) - (character_width / 2) # 화면 가로에 중간지점에 캐릭터의 가로 위치
character_y_position = screen_height - character_height # 화면 세로 크기 가장 아래에 캐릭터의 세로 위치


#pygame에서는 이벤트 루프가 있어야 창이 꺼지지않음
# 이벤트 루프
running = True # 게임이 진행중인지 확인하기
while running:
    for event in pygame.event.get(): # running 중 키보드나,마우스 입력값(이벤트)을 체크해주는것
        if event.type == pygame.QUIT: # 창이 닫히는 이벤트가 발생하였는지
            running = False # 게임이 진행중이 아님

    #screen.fill((0, 0, 255)) #RGB형식으로 이미지 로드
    screen.blit(background, (0, 0)) # 배경 그리기(background 가 표시되는 위치)

    screen.blit(character, (character_x_position, character_y_position)) # 캐릭터 그리기

    pygame.display.update() # 게임화면을 지속적으로 그리기(for 문도는동안 계속)

# pygame 종료
pygame.qu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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