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비전공자 정보처리기사 실기 합격후기

비전공자 정보처리기사 최종합격후기입니당

2020년부터 필기/실기 모두 개편됐다고 해서 걱정이 이만저만 아니었는데 모두 한번에 합격해서 정말 다행입니다ㅠ_ㅠ

무튼 저는 필기 공부가 끝나자마자 바로 2회차 실기 시험을 준비했고, 70점으로 기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실무적으로 개편이 되었다고 하지만, 오히려 개념 위주여서 필기공부를 열심히 했다면 다들 실기는 무리없이 합격 하셨을거라고 생각해요.

먼저 비전공자인 저의 공부법은 필기에서도 말했지만(광고가 절대 아닙니당. 차라리 광고여서 광고비를 받을 수 있따면..^.^…)

기사퍼스트 실기 강의 + 필기 요약정리 책

요게 저한테 가장 도움이 되었어요!

실기 강의를 들으면 필기 강의중에 중요한 것들도 포함되어있어서, 한 강의도 빠짐없이 듣고 요약정리 노트를 만들었고,

거기서 팔아파서 쓰지 않은 것들은 필기 요약정리 책에 표시해놓고 계속 읽었어요!

실기라고 써놓고 필기처럼 공부한다…

그리고 SQL 명령어 + Java/Python 기본 문법 + 객체지향 관련 개념은 무조건 중요합니다.

저 세가지는 무조건 펜으로 직접 써보는게 중요해요!

저 같은 경우는… SQL 명령어 다 써놓고 콜론 하나 빼서 한문제 버렸답니다… 과거로 돌아갔다면 SQL명령어 공부할때 콜론만 계속 쓸거에요..ㅠ_ㅠ

Java나 python은 코드 읽고 출력이 어떻게 될지가 중요한 것 같아요. 갈수록 실무적으로 나온다면 더 난이도가 높아질 수도 있으니 언어 공부는 꾸준히 하는게 도움디 욀거에요. 저는 java는 독학, python은 학원에서 배우던 상태여서 이 부분만큼은 따로 공부를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신개념 관련 문제는 사실 반포기상태로 들어갔고 역시나 틀렸습니다

한 두문제 버려도 과락만 넘기자라는 마음으로 공부해서 그렇게 아깝진 않네용..

이번에 출제된게 뭐였떠라 뭐 개념 결합한 문제라는데 지금 생각도 안나고..

아무튼 비전공자인 제가 정처기를 합격한 방법은 기사퍼스트+개념위주의 공부+sql과 프로그래밍 언어 기본문법 이렇게 세 가지입니다!

기사퍼스트가 적중률이 낮았다라는 말이 있던데 저는 필기부터 실기까지 쭉 달린 결과 신개념 문제 제외하고는 모두 강의에서 나온 것들이라 다행이었어요.

혹시 질문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같은 비전공자시라면 성심성의껏 도움을 드릴게요^_^ㅠ

 

————————————————–

사이트 리뉴얼중입니다~

서버(Linux, ESXi), NAS(헤놀로지, ESXi 및 IT관련 정보, 기타 등등을 공유하는 커뮤니티 SVRFORUM을 새로 만들었습니다.
많은 가입(?) 부탁드립니다~
https://svrforum.com

이전글들은 모두 상단 메뉴의 Blog 글 모음에있습니다!

4 thoughts on “2020년 비전공자 정보처리기사 실기 합격후기”

  1. 필기 실기는 별도의 시중교재없이 다 기사퍼스트의 강의로 들었단건가요? 공부 기간과 시간 궁금해요 ㅠㅠ `빠짐없이`라는 말이 정말 중요해 보입니다. .

    1. 네 기사퍼스트 강의로 필기/실기 다 들었습니다.
      코로나땜에 한번연장되서 필기를 오래공부한게 도움이 된거같아요ㅠㅠ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홈서버 IT 커뮤니티 SVRFORUM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