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2회 정기기사 실기(정보처리기사) 후기 및 가답안

2020년 1,2차 정보처리기사 필기시험 합격후기 (비전공자)

이후에 응시하는 정보처리기사 시험입니다. 저 같은경우 오늘 오후 1시 시험입니다..

아무쪼록 다들 시험 잘 보시고 다시 안보셨으면 좋겠네요 ..허허

그동안 정리했던 자료들은.. 나중에 pdf로 변환해서 올리던지 하겠습니다.

이 글은 시험 종료후(2시45분 이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ㅓ

가답안

전체적인 기사시험의 가답안은 큐넷에 안나와서 여기저기서 찾아보겠습니다.

정보처리기사의경우 나오면 바로 반영하겠습니다.

A형으로 시험 봤습니다

RTO
{‘홍콩’, ‘한국’, ‘태국’, ‘베트남’, ‘중국’}
AJAX
애자일
new
SELECT 학번, 이름 FROM 학생 WHERE 학년 IN (3, 4);
ipsec
안드로이드
CREATE INDEX idx_name ON student(name);
chmod 751 a.txt
정적 분석 도구 and 정적테스트 // 기사퍼스트에서 두개 가답안으로 내놓음
유효성
SOAP
Linked Open Data
개념적 설계, 논리적 설계, 물리적 설계
a=10
형상관리
롤백 개념 설명

대충 후기…

실기는 sql 기초만 보고프로그래밍언어는 찍으세여대충봐도됩니다파이썬이랑 restAPI 중시하는 경향이 있는것 같습니다.
필기같은경우 기사퍼스트 적중률이 나쁘지않았던거같은데.. 실기는 오히려 필기 기반으로 많이나와서 실기로 공부한게 아까울정도였습니다..

다음시험 접수는 9월 시험은 10월입니다…

 

————————————————–

사이트 리뉴얼중입니다~

서버(Linux, ESXi), NAS(헤놀로지, ESXi 및 IT관련 정보, 기타 등등을 공유하는 커뮤니티 SVRFORUM을 새로 만들었습니다.
많은 가입(?) 부탁드립니다~
https://svrforum.com

이전글들은 모두 상단 메뉴의 Blog 글 모음에있습니다!

12 thoughts on “2020년 02회 정기기사 실기(정보처리기사) 후기 및 가답안”

  1. 시험 잘 보셨나요? 저는 시나공 책으로 독학했는데 이번에도 실기 망했어요… 어떻게 공부해야할지 막막하네요

    1. 저도 결과가 나올때까진 모르겠네요 일단은 좀 쉬고싶어서 쉬려고요 시험이 어떻게 해야하는지 감이 안잡혀요ㅠㅠ

  2. 산업인력공단 진짜 너무 모질게 구네요 지금 1회차 2회차 보면 전혀 방향성도 틀리고 유형도 없고 수험자들은 천국과 지옥을 왔다갔다하는데 피로도는 이루 말할수 업고 꼭 개정 수험자들 대상으로 실험하는 느낌이네요. 이럴 꺼면 NCS에서 출제한다고 하지말지 정작 중요한 부분 피해서 꼭꼭 숨어있는 기출이나 문제들 가져와서 시험낸 느낌입니다.

  3. 산업인력공단 진짜 너무 모질게 구네요 지금 1회차 2회차 보면 전혀 방향성도 틀리고 유형도 없고 수험자들은 천국과 지옥을 왔다갔다하는데 피로도는 이루 말할수 업고 꼭 개정 수험자들 대상으로 실험하는 느낌이네요. 이럴 꺼면 NCS에서 출제한다고 하지말지 정작 중요한 부분 피해서 꼭꼭 숨어있는 기출이나 문제들 가져와서 시험낸 느낌입니다.

  4. 이번 시험이 쉽고 어렵고를 떠나서 시나공으로 공부했는데, 인터페이스 구현 파트는 책에 어디에도 없고, 파이썬 기초 문법이랍시고 set는 나오지도 않았고 .. 아무튼 책에 대한 불만이 굉장히 많네요. 이 책만 믿고 공부했는데, 이제는 이 책 말고 다른 책도 봐야할 것 같아요.
    제 생각에 역대 기출문제나, 시멘틱 웹 같은 문제는 100점 방지용으로 낸 문제 같네요.

    1. 저같은 경우에는 기사퍼스트 인강으로 했는데.. 동일하게 불만이 매우많습니다.. ㅁ모든책에 나사가 하나씩 빠진것같아요..
      기사퍼스트는 오히려 필기에서 배운것들이 더 많이나왔습니다

  5. 하 모든 댓글들에 정말 100프로 공감합니다…. 저도 2회차 떨어져서 3회차 준비중인데 막막하네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홈서버 IT 커뮤니티 SVRFORUM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