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노트북 BIOS 업데이트하기

이번에는 ASUS 노트북의 BIOS 업데이트 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일단 업데이트가 필요한지는 MyASUS 앱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혹시 MyASUS 앱이 없다면 윈도우 스토어에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었으면 USB에 압축풀고 넣어줍니다.
그리고는 아래 메뉴얼대로 업데이트하면됩니다.

아래내용은 ASUS 공식홈페이지냉ㅇ입니다.

■UEFI 모드에서 EZ Flash를 사용하여 BIOS를 업데이트하는 방법

UEFI 모드에서 방향키 및 키보드터치 패드 또는 마우스 입력을 통해 항목을 선정하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BIOS 유틸리티에 진입한 후 핫키[F7]를 눌러 고급 모드로 이동하거나 커서를 사용하여 클릭①합니다.

※ 참고: BIOS 유틸리티 화면이 아래와 같지 않은 경우, 부록 레거시 모드에서 EZ Flash를 사용하여 BIOS를 업데이트하는 방법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 고급 모드에 진입한 후 [고급] 화면②을 선택합니다.

3. [ASUS EZ Flash 3 Utility] 항목을 선택합니다③.

4. BIOS 파일이 위치한 저장 장치④를 선택한 다음 BIOS 파일⑤을 클릭합니다.

BIOS 파일의 이름 지정 규칙은 “모델”AS.“BIOS 버전”으로 정의합니다. 아래 예시의 “B9450FAAS.302″를 보면, 모델은 B9450FA이며 BIOS 버전은 302입니다.

 참고: 시스템은 AC 어댑터가 연결되어 있으며 배터리 전원 용량이 20%를 초과하는 경우에만 BIOS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5. BIOS 파일을 확인하고 [예]⑥를 클릭하여 BIOS를 업데이트합니다.

6. BIOS 정보를 확인한 다음 [예]⑦를 클릭합니다.

7. BIOS 업데이트 프로세스가 진행 중인 경우, BIOS 업데이트 프로세스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면 컴퓨터가 자동 재부팅됩니다.

 참고: 기기의 BIOS 업데이트 프로세스 도중 AC 어댑터가 연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또한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업데이트 프로세스 중에 강제로 종료하지 마십시오.

8. 컴퓨터가 Windows에 진입한 이후라면 BIOS가 성공적으로 업데이트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바이오스 버전 확인은 아래 과정을 통해서 확인하면 됩니다.

 

————————————————–

사이트 리뉴얼중입니다~

서버(Linux, ESXi), NAS(헤놀로지, ESXi 및 IT관련 정보, 기타 등등을 공유하는 커뮤니티 SVRFORUM을 새로 만들었습니다.
많은 가입(?) 부탁드립니다~
https://svrforum.com

이전글들은 모두 상단 메뉴의 Blog 글 모음에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홈서버 IT 커뮤니티 SVRFORUM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