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TV에 apk파일 설치하기.(X-plore File Manager)

이번포스팅에서는 제가 사용하고있는 Mi Box와 Mi TV Stick에 apk 파일 설치를 도와줄 앱을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추천드릴 어플은 X-Plore File Manager 입니다.

앱 이름만 봐도 파일관리자 라는걸 쉽게 보실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ㅎㅎ

설치하기

안드로이드 TV에 들어가서 플레이스토에서 X-Plore File Manager 를 검색합니다.
x 만 쳐도 나옵니다…

안드로이드로 깨끗하게 캡쳐하고싶으면 Android TV에 화면 캡쳐하기(Button Mapper 사용법) 글 참고하시면됩니다~

설치 후 실행하고 아래처럼 권한 허용을 해줍니다.

그리고 서두에서 말씀드렸듯 Mi Stick에서도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USB연결이 아닌 웹 저장 공간(Google Drive)에 연결해줄 예정입니다.

그리고 Google Drive를 선택해줍니다.

계정 선택을 해줍니다.

이렇게 연결이 잘되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기서 파일을 길게 누르고있으면 탭이나오는데 파일을 복사후에 내장 디스크로 복사 할수도있고 내장에서 찍은 캡쳐사진들을 옮길수도있습니다.

 

————————————————–

사이트 리뉴얼중입니다~

서버(Linux, ESXi), NAS(헤놀로지, ESXi 및 IT관련 정보, 기타 등등을 공유하는 커뮤니티 SVRFORUM을 새로 만들었습니다.
많은 가입(?) 부탁드립니다~
https://svrforum.com

이전글들은 모두 상단 메뉴의 Blog 글 모음에있습니다!

6 thoughts on “Android TV에 apk파일 설치하기.(X-plore File Manager)”

  1. 고맙습니다. 샤오미 미스틱에서 스마트 유튜브 티비 apk 설치하려는데 안되어서 고생하다가 (접근할 수 없는 시스템이라고 구글 드라이브 직접 연결 불가, 어플마다 거부 당함)
    님 덕분에 설치했어요. 복 받으세요! ^ㅇ^

  2. 안녕하세요 x-plore 설치 후 구글드라이브로 연결을 하려고 하는데 아이디 입력 후 service disabled 라고 나오고 연결이 안되는데 혹시 이유를 아실까요?

  3. 저는 잘썻느데 어느순간부터 구글드라이브 연결하여 영상재생시 j라는문구와함께 영상재생이 안되는데 ㅠㅠ왜그런걸까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홈서버 IT 커뮤니티 SVRFORUM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