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에서 만든 TCP BBR 혼잡제어 방식 이란??

먼저 TCP BBR 방식은 BBR ( ” B ottleneck B andwidth and R ound -trip propagation time”)은 Google에서 개발 한 새로운 혼잡 제어 알고리즘입니다. 네트워크에 연결된 모든 컴퓨터, 휴대 전화 또는 태블릿에서 실행되는 혼잡 제어 알고리즘은 데이터 전송 속도를 결정합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혼잡 제어 알고리즘에 비해서 처리량이 높고 대기 시간은 짧아졌으며 품질은 향상되었습니다.
이전에는 CUBIC이라는 혼잡제어 알고리즘을 사용했습니다.

적용결과 google.com의 TCP 트래픽을 강화하고 전 세계 평균적으로 YouTube 네트워크 처리량을 평균 4 %, 일부 국가에서는 14 % 이상 개선 한 것과 동일한 BBR입니다.

특징

높은 처리량

  • BBR을 사용하면 고속, 장거리 링크에서 처리량이 크게 향상됩니다. 패킷 손실률이 1 % 인 100ms 왕복 시간 (시카고에서 베를린까지)으로 경로를 전송하는 10 기가비트 이더넷 링크가있는 일반적인 서버급 컴퓨터를 고려하십시오. 이 경우 BBR의 처리량은 오늘날 최고의 손실 기반 혼잡 제어 CUBIC (CUBIC은 약 3.3Mbps, BBR은 9,100Mbps 이상)보다 2700 배 더 높습니다. 이러한 손실 복원력으로 인해 단일 BBR 연결은 패킷 손실이있는 경로를 완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단일 연결을 사용하는 HTTP / 2와 매우 일치하므로 사용자는 더 이상 전체 TCP를 사용하기 위해 여러 TCP 연결을 여는 등의 해결 방법에 의존 할 필요가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오늘날의 고속 백본에서 더 빠른 트래픽이 발생합니다.

대기 시간 단축

  • BBR을 사용하면 사용자를 인터넷에 연결하는 마지막 마일 네트워크에서 대기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10 메가 비트의 대역폭, 40ms의 왕복 시간 및 일반적인 1000 패킷 병목 버퍼가있는 일반적인 마지막 마일 링크를 고려하십시오. 이와 같은 시나리오에서 BBR은 큐잉 지연을 CUBIC보다 25 배 낮게 유지합니다 (CUBIC의 중간 왕복 시간은 1090ms이며 BBR의 경우 43ms에 불과합니다). BBR은 웹 서핑 속도를 높이고 반응이 빠른 화상 회의 및 게임을 위해 비디오를 시청하거나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는 동안 대기열을 줄여 라스트 마일 링크 지연을 줄입니다. 때문에 연석 bufferbloat이 능력, 하나는 BBR도 약자 수 있다고 말할 수 B uffer B loat의 R의 뿐만 아니라, esilience B의 ottleneckB 및 너비 및 R 왕복 이동 시간.

제가 블로그 호스팅에 사용하고있는 워드프레스 엔진 창립자의 말처럼 네트워크 혁신이라고 할만큼 개선점이 많은것 같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리눅스 환경에서 TCP BBR방식을 적용하는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

사이트 리뉴얼중입니다~

서버(Linux, ESXi), NAS(헤놀로지, ESXi 및 IT관련 정보, 기타 등등을 공유하는 커뮤니티 SVRFORUM을 새로 만들었습니다.
많은 가입(?) 부탁드립니다~
https://svrforum.com

이전글들은 모두 상단 메뉴의 Blog 글 모음에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홈서버 IT 커뮤니티 SVRFORUM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