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놀로지(Xpenology) 고정 IP 할당하기.

이전 글들을 통해서 헤놀로지 설치를 진행해보았는데 본격적인 사용 및 셋팅작업을 진행해보려고한다.

먼저 헤놀로지 설치시 설정된 DHCP IP변경작업부터 진행 할 예정이다.

DHCP는 말그대로 동적 IP할당인데 이건 내가 지정해주는게 아닌 공유기(라우터) or DHCP 서버에서 자동으로 비어있는 IP를 넣어주는것이다.그래서 원하는 IP할당을 위해서는 DHCP를 끄고 Static IP 설정을 진행해야한다.

시놀로지 관리페이지 접속하기

http://IP:5000 //헤놀로지 default 웹 페이지(나중에 변경 예정)

좌측위에 메뉴 > 제어판 > 네트워크

편집을 해보자

기본적으로 게이트웨이와 서브넷마스크,DNS 서버 정도의 개념정도는 알아두는게 좋은데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게이트 웨이 : 통신을 하는 문(현관문) // 보통 공유기라고 보면된다.(192.168.0.1 or 192.168.1.1)
*서브넷 마스크 : 동네를 나누는 기준..? ex) 192.168.0.0/24 라고하면 맨뒤의 192.168.0.1~255까지가 같은동네 라고 보면된다.
*DNS 서버 : 통신을 할때 물어보는 전화번호부 // google.com을 쳤을때 실제적으로 ip로 통신하지만 ip를 다 외울수없기때문에 dns 서버로 물어보고 그 결과로 자동으로 통신한다. 8.8.8.8은 google DNS 서버

만약에 공유기가 192.168.0.1 을 사용하고있을경우(보통 iptime)
아래 사진처럼 ip의 뒷자리 100을 편한대로 바꿔주면 된다.

그렇게되면 자연스럽게 웹 관리페이지도 변경한 IP로 작동한다.

바꾸면 설정합니다~~ 라는 말과함께 시간이 지나면 값이 적용된다.

 

————————————————–

사이트 리뉴얼중입니다~

서버(Linux, ESXi), NAS(헤놀로지, ESXi 및 IT관련 정보, 기타 등등을 공유하는 커뮤니티 SVRFORUM을 새로 만들었습니다.
많은 가입(?) 부탁드립니다~
https://svrforum.com

이전글들은 모두 상단 메뉴의 Blog 글 모음에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홈서버 IT 커뮤니티 SVRFORUM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