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 러쉬 플러스 서버 개념(한국,북미,동남아서버)

카러플 서버

우선, 카러플(넥슨 서비스)은 4개의 서버가 있다.

1. KOREA (한국) – UTC+9

2. WEST (북미) – UTC-8 (미주서부)

3. East Asia (동아시아) – UTC+8 (대만)

3. SEA (동남아) – UTC+8 (위치 모름)

카러플은 중국(넥슨 X), 일본, 베트남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서비스 중인데,

한국 서버는 한국에서만 접속이 가능하고, 타 서버는 가까운 서버를 자동으로 잡아주는 듯

서버 결정

게임을 처음 실행하면, 접속자 위치 기반으로 서버를 결정한다. (클라이언트는 전세계 동일)

한국에서 접속하면 KOREA, 미국에서 접속하면 WEST, 유럽도 WEST, 대만은 East Asia 이런식으로 서버가 결정되고

앱을 초기화하지 않는 이상 이 설정값은 바뀌지 않음.

한국 사람들을 한국 서버에 가둬놓는건 이해가 된다.

이렇게 한국인들을 한국서버에 가둬놓았는데도 WEST 서버 가보면 이미 한국/중국인들이 절반은 해쳐먹고 있다.

해외에 살고 있는 한국인들 때문인듯함.

서버 관련 질문

다른 서버에서 캐릭 생성한거 서버 이전 안되냐? 안됨

미국에서 만든 계정 한국 서버에 있는 친구랑 같이 못하냐? 못함외국 서버 핑 어떰? WEST섭 핑 심함.

미국에서 한국 서버 계정 못만듬? 아래 참고

타섭 접속 방법 (안드로이드)

1.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 설치 (한 번도 실행 안한 상태로 두기 / 재설치를 하든가)

2. flyGPS랑 VPN 앱 설치

3. flyGPS로 기기 위치정보를 원하는 서버 근처로 변경 (어떻게 하는지는 앱이 알려줌)

4. VPN도 원하는 서버 근처로 변경

5. 카러플 실행 후 계정 생성

한국->외국 일 때 해본거라

외국->한국은 flyGPS 안써도 될지도 모름.

이후로 VPN이랑 이런거 다 풀어도 서버 그대로 접속됨.

VPN만으로는 우회가 안되서 그런지 한국에 살면서 외국 서버에 계정 만든 사람은 거의 없는 것 같음. 굳이 그럴 이유도 없고

외국 서버의 현실

글​로벌 다운로드 1000만이라고 하지만,

6월 1일에 딴 슈퍼 뉴스타 앰블럼에는 WEST서버 20019번째로 나온다.

꾸준히 하는 사람은 그다지 많지 않는 듯

1000만 다운로드도 90% 이상이 한국 서버 다운로드일 것 같음.

대만 카트 있으니까 East Asia 서버는 좀 많으려나 싶긴 하네

월드채팅

WEST 서버에는 잼민이들이 없어서 월챗이 클린하긴 하다.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 팁 모음

출처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mobilekart&no=14514&_rk=JRL&search_head=20&page=1

 

————————————————–

사이트 리뉴얼중입니다~

서버(Linux, ESXi), NAS(헤놀로지, ESXi 및 IT관련 정보, 기타 등등을 공유하는 커뮤니티 SVRFORUM을 새로 만들었습니다.
많은 가입(?) 부탁드립니다~
https://svrforum.com

이전글들은 모두 상단 메뉴의 Blog 글 모음에있습니다!

17 thoughts on “카트 러쉬 플러스 서버 개념(한국,북미,동남아서버)”

  1. 그럼 외국에서 만든 계정 (현재 북미섭에서 하고 있음) 을 한국에 들어와서 접속하는건 상관이 없나요?

  2. 한국에 사는친구가 미국서버를 아이폰으로 접속하려고 하는데요, 알려주신대로 fake gps 앱이랑 vpn 앱 둘다 쓰고 카트재설치 해도 안되는거 같은데 혹시 다른 팁이 있으신가요? 감사합니다.

  3. 제가 지금 한국에서 한국서버로 카트 하고있는데 곧 있으면 집 있는 유럽으로 돌아가야되는데 한국서버는 계속 있을수 있겠죠?

  4. 원글 작성자인데 대만 서버가 따로 있는줄 모르고 작성했던 글이라 수정본으로 바꿔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1. 미국섭은 영어로 바꾸시고 키시면 공지가 제대로 나와요. 한섭이랑 똑같은 방식이니까 그냥 한섭 공지 따라하시면 되요.

  5. 한국에서 제 친구가 제 웨스트서버 계정 로그인 할 수 있나요? 저 카러플 접으면 친구 주려고 하는데

  6. 한국에 있는 제 친구가 제 웨스트섭 계정 로그인 가능한가요? 카러플 접으면 친구한테 주려고 하는데

  7. 한국계정가지고 외국왔는데 혹시 한번 로그아웃 (앱 초기화) 하고 다시 들어가면 어떻게 돼요?? 원래대로 한국서버에 들어가나요, 외국서버로 이전되나요, 아니면 강제로 본 계정 두고 외국서버에서 새 케릭 생성하게 되나요? (한 계정에 한섭 케릭하나, 글로벌섭 케릭하나)

  8. 아이폰으로는 해외에서 한국계정 못만드나요? 갤럭시에 한국에서 하던 계정 있는데 사용하던 기기로는 접속되거든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홈서버 IT 커뮤니티 SVRFORUM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