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디언테일즈 월드3 로라의 마지막 일기장 퍼즐 공략

저도 이거때문에 고생해서 공략찾다가 없길래 머리 최대한 굴려서 퍼즐 풀었습니다 ㅋㅋㅋㅋ

퍼즐 풀 때 딱 두 가지만 생각하면 쉽게 풀 수 있는데요

1) 절대 뛰어다니지 말 것(괜히 빨리가려다가 한바퀴 돌고 원위치 됩니다)

2) 유령이 밀어내게 되는 범위는 타일 2칸

이것만 생각하고 가도 절대 실패할 할이 없습니다

1. 퍼즐방에 입장해서 위쪽으로 잘 움직여서 12시 방으로 오면 바위가 하나 있습니다

2. 그 바위를 원래 위치에서 좌우로 움직이지 말고 아래로 밀고 내려간 다음 사진처럼 유령의 앞에다가 바위를 넣으면 됩니다. 

3. 그리고 거기서 왼쪽으로 가서 큰 바위 오른쪽에 있는 유령하고 벽 사이로 내려가면 리빙아머 2마리 있는 방이 있는데 들어가서 잡아주시면 됩니다.

4. 다 잡으면 그 방에도 바위가 하나 있는데 이걸 왼쪽길로 빼내야 됩니다. 참고로 오른쪽 입구앞까지 올린다음 왼쪽으로 밀어서 빼내시면 됩니다.

5. 그 빼낸 바위를 밑으로 밀어서 스샷과 같이 유령의 앞에다가 밀어 넣으시면 됩니다.

6. 그리고 그 바위 오른쪽으로 잘 가시면 밑에 스샷처럼 바위랑 스위치가 있는데 밑에서 밀어서 스위치 위에 올려놓으시면 11시방향의 출구가 열리게 됩니다.

7. 그 다음엔 왔던길 그대로 돌아오셔서 초록색 리셋 버튼을 눌러주세요.

8. 이번엔 방금 리셋한 바위를 오른쪽으로 빼내서 스샷과 같이 올려주시면 됩니다.

9. 이제는 다시 오른쪽에 있는 입구쪽길로 나와서 처음에 옮긴 바위쪽 길로 돌아오셔서 아래 스샷처럼 왼쪽으로 바위를 한 칸 옮기면 됩니다.

10. 그 다음엔 큰 바위를 왼쪽으로 옮기면 되는데 주의하셔야 되는게 밀때 살짝만 누르셨다가 떼서 바위만 움직이고 캐릭터는 원래 자리에 있어야 됩니다. 

11. 이제 유령 세마리중 가운데 유령이 밀어내는걸 타고 올라가면 되는데, 만약 타일 2칸 범위안에서 왼쪽으로 움직이시게 되면 타일 중간에 걸쳐서 움직이게 되어서 위쪽 수문장 유령한테 밀려나서 다시 돌아와야 됩니다. 그래서 안전하게 4칸째 범위에 있는 벽사이로 들어가셔서 위에서 아래로 내려가도록 움직이시면 됩니다.

12. 그러면 유령이 안전하게 올려 보내줍니다.

출처 https://m.cafe.daum.net/GuardianTales/AgPt/52

 

————————————————–

사이트 리뉴얼중입니다~

서버(Linux, ESXi), NAS(헤놀로지, ESXi 및 IT관련 정보, 기타 등등을 공유하는 커뮤니티 SVRFORUM을 새로 만들었습니다.
많은 가입(?) 부탁드립니다~
https://svrforum.com

이전글들은 모두 상단 메뉴의 Blog 글 모음에있습니다!

One thought on “가디언테일즈 월드3 로라의 마지막 일기장 퍼즐 공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홈서버 IT 커뮤니티 SVRFORUM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