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달소입니다.
오랜만에 헤놀로지 관련글이네요 ㅎㅎ
써야지써야지하다가 드디어 쓰는 헤놀로지에서 DDNS사용방법입니다.
DDNS에 대해서는 여러글을 작성했지만 보시는분들은 처음이실수도있기때문에.. 간단한 설명을 드리자면
DDNS란
간단하게 말해서 기타 고정IP를 사용하지않는 환경에서 IP가 바뀌었을때 도메인과 매칭시켜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예를들어 제 서버의 공인IP가 1.2.3.4 여서 DNS에 svrforum.com = 1.2.3.4 로 등록이 되어있다면 서버의 공유기가 리부팅되어 공인 ip가 바뀌어 1.2.3.4가 아닌 다른 ip가 할당된다면 아무도 제 사이트에 접근하지못할것입니다.
하지만 DDNS를 설정해두면 제 서버와 DNS 서버간 지속적인 통신으로 ip과 도메인을 지속적으로 매핑하여 혹 공인IP가 바뀌더라도 DNS에 바뀐 IP가 바로 업데이트 되게 됩니다.
시놀로지에서는 퀵커넥트로 [도메인].synology.com을 사용할 수 도 있지만 헤놀로지의 경우 연결만 해도 밴당할 우려가있고
자신만의 도메인으로 하위 도메인까지 운영하시는걸걸 추천드립니다.
*서브도메인 짱짱
DSM에서 DDNS 설정하기.
먼저 DSM 콘솔로 접근해주고 제어판 -> 외부 액세스 -> DDNS 항목으로 가줍니다.
그리고 추가를 누른뒤 사용하는 DNS업체를 누르고 (저는구글 도메인입니다)
도메인 업체로 가서 DDNS관련 정보를 받아서 써줍니다.
* 구글기준 domains.google.com -> DNS -> 종합레코드 -> 동적 DNS
여기서 나오는 도메인이름(호스트이름), 사용자이름과 PW를 DSM 정보에넣어주시고
연결을 눌렀을때 아래처럼 정상이 나오면 정상적으로 연동된것입니다.
확인을 누른뒤 아래처럼 화면이 나오는지 체크해주세요.
구글 도메인페이지에서도 새로고침을 했을때 0.0.0.0 -> 사용하는 공인 IP로 나오면 완료된것입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