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달소입니다.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노트북 필수 프로그램은 사용하고있는 노트북의 잔량을 좀더 세밀하게 보여주는 Battery Bar 입니다.
윈도우의 경우 상태표시줄에 배터리 용량 표기가 되어있는데 몇 퍼센트인지만 나오고 실제로 사용율이나 배터리 웨어율까지는 보여주지않습니다.
심지어 사용량도 눈으로 확인했을때는 정확히 알기가 어렵죠. 그래서 저같은 경우 Battery Bar를 애용하는 편입니다.
다운로드 링크
윈도우 11부터는 Toolbar 이용이 안되기때문에 반드시 아래 Flotaing Toolbar로 사용해야합니다.
설치후 재부팅해주시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아마 좌측 최상단에 배터리 아이콘이 보이실텐데요. 플로팅바 이기때문에 끌어다가 원하는 위치에서 쓰시면됩니다.
윈도우 11의 불편한점이 고정 툴바로 사용이안되는데.. 작업표시줄에 올려놓으면 항상위로 되어있어도 뒤로가지는 현상이 있어서 저같은경우 시계위에 올려놨습니다 ㅠ
기본적으로 충전량과 남은용량에 대해서 아실거라고 생각하며
방전률은 지금 현재 사용하고있는 배터리 양입니다.
남은 사용시간은 동일한 방전률로 사용했을때의 배터리 시간이라고 보시면되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배터리 수명은 베터리 소모 항목입니다. 0.0%면 배터리 웨어률이 0%라는 뜻입니다.
만약에 10%라면 총배터리 64389에서 10%인 6438을 뺀 57951이 최대 배터리 양이됩니다.
이외의 기능은 사실 프로에서 사용가능한게 몇개있는데 굳이.. 사용안해도 문제없습니다.